제1장 총칙
제1조 (목적)
①본 모노큐브 이용 약관(이하 "본 약관"이라고 합니다)은 모노큐브(이하 "회사"라고 합니다)가 제공하는 모노큐브 서비스의 이용조건 및 요금에 관한 제반 사항을 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용어의 정의)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①“회원”이란 본 약관의 조건에 동의하고 서비스를 설치 사용하는 개인 또는 법인을 의미합니다.
②“회원 정보”란 성명(법인명), 연락처 및 모노큐브에서 “회원 정보”로 정의된 기타 정보를 의미합니다.
①“모노큐브 서비스”(또는 ‘서비스’)라 함은 회사가 회원의 홈페이지를 제작 및 유지, 관리하는 서비스로서 제작 서비스와 유지관리 서비스로 구성됩니다.
②“제작 서비스”란 홈페이지 세팅, 사진 촬영 및 보정, 예약시스템 세팅 (알림톡, 신용카드 등) 등 모노큐브 이용약관의 제작 서비스 항목에 기재된 서비스를 말합니다.
③“유지관리 서비스”란 홈페이지 관리(웹호스팅, 홈페이지 수정, 업데이트, 백업), 예약시스템 관리(웹호스팅, 업데이트, 백업), 도메인 관리(만료관리) 등을 말합니다.
④“서비스 이용 요금”이란 회원이 회사에 서비스 이용에 대한 대가로 지급하는 요금을 말합니다.
제2장 본 약관
제1조 (약관의 효력 및 변경)
①회사는 본 약관의 조건에 따라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②본 약관의 내용은 모노큐브 사이트(http://www.pshome.co.kr)에 게시하거나 기타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공시하고, 이에 동의한 회원이 서비스 이용계약을 체결함으로써 효력이 발생합니다.
③본 약관은 회사가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대한민국 법령의 범위 내에서 개정할 수 있으며,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예정일 및 개정 사유를 명시하여 현행 약관과 함께 서비스 초기화면에 그 적용예정일 7일 전부터 공지합니다. 다만, 회원에게 불리하게 약관 내용을 변경하는 경우에는 최소한 30일 이상의 사전 유예기간을 두고 공지하는 것 외에 전자우편 발송 등 전자적 수단을 통해 별도로 통지합니다.
④회사가 제3항에 따라 변경 약관을 공지 또는 통지하면서, 회원이 약관 변경 적용일 전까지 거부 의사를 표시하지 아니하는 경우 약관의 변경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한다는 내용을 공지 또는 통지하였음에도 회원이 명시적으로 변경된 약관의 효력발생일까지 약관 변경에 대한 거부 의사를 표시하지 아니하였다면 회원이 변경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회원은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서비스 이용을 중단하고 이용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⑤본 약관에 동의하는 것은 회사가 운영하는 모노큐브 사이트를 정기적으로 방문하여 약관의 변경 사항을 확인하는 것에 동의함을 의미합니다. 변경된 약관에 대한 정보를 알지 못하여 발생하는 회원의 피해에 대해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2조 (약관 외 준칙)
①본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클라우드컴퓨팅 발전 및 이용자 보호에 관한 법률, 전기통신 기본법, 전기통신사업법, 독점 규제 및 공정거래에 관한 법률, 정보통신망 이용 촉진 및 정보 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전자 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계 법령 및 회사가 정한 서비스의 세부 이용 지침 등의 규정에 의합니다.
②회사는 필요한 경우 특정 서비스에 관하여 적용될 사항(이하 “서비스 약관”이라 함)을 정하여 이를 제3조 제2항의 방법에 의하여 공지할 수 있습니다. 서비스 약관의 조건이 본 약관의 제반 방침에 명시된 조건과 상이한 경우, 본 약관이 서비스 약관에 우선하는 조건을 제외하고는 서비스 이용 약관에 명시된 조건이 우선합니다.
③회사는 필요한 경우 본 서비스 이용과 관련된 세부 이용 지침을 정하여 이를 제3조 제2항의 방법에 의하여 공지할 수 있습니다.
④본 약관과 관련하여 회사의 정책 변경, 법령의 제/개정 또는 공공기관의 고시나 지침 등에 의하여 회사가 홈페이지의 공지사항 게시판 등을 통해 공지하는 내용도 이용계약의 일부를 구성합니다.
제3장 서비스의 개통 및 이용
제1조 (서비스의 개통)
① 회사는 특별한 사유가 없는 한 서비스를 회원이 신청한 즉시 이용할 수 있도록 해야 합니다. 단, 서비스 종류에 따라 즉시 이용이 불가능할 수 있습니다.
② 각 서비스의 이용요금 정산의 기준이 되는 서비스 이용 시작일은 회원이 서비스를 신청한 시점입니다. 단, 서비스 종류에 따라 설치가 필요한 일부 서비스의 경우, 유선을 통해 설치 완료가 고지되는 시점을 정산의 기준으로 합니다.
③ 회사는 특정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회원에게 별도 또는 추가적인 가입 절차를 요청할 수 있으며, 이러한 특정 서비스를 이용할 경우 해당 사이트 또는 서비스에 대한 이용약관, 규정 또는 세칙 등이 본 약관보다 우선 적용됩니다.
④ 회사는 특정 서비스 이용을 위해 고객 계정 아래 사용자 계정 생성을 요청하거나, IP 정보 등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⑤ 특정 서비스의 경우 서비스 설치, 기술지원, 운영 등을 위해 회사가 고객의 계정 아래 이를 위한 계정 생성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회원은 해당 계정이 설치를 위하여 제3자의 솔루션 업체 등에 제공될 수 있다는 것에 동의합니다.
제2조 (서비스의 이용)
① 홈페이지 제작
1. 홈페이지제작비 - 홈페이지제작비는 계약당일 선금 50%, 제작 완료 후 사이트 출시 전 잔금 50%를 각각 지불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2. 자료제공 - 고객께서는 홈페이지 제작에 필요한 자료를 회사에 제공하셔야 합니다.
3. 제작 기간 - 제작 기간은 사진 촬영일로 부터 각 제작패키지별 작업기간에 따르며, 주문형 등 시안 확인이 필요한 경우는 시안 확인일로부터 작업기간에 따릅니다.
4. 제작 완료 - 제작이 완료된 홈페이지를 고객께서 검수하실 수 있도록 알려드리며, 이에 이상이 없음을 고객께서 확인하였을 때 작업이 완료된 것으로 봅니다. 단 고객께 검수 요청 후 3일간 수정요청이 없는 경우, 홈페이지 제작이 완료된 것으로 봅니다.
5. 홈페이지 제작에 반영된 프로그램 및 디자인의 저작권은 회사에 있으며, 고객께서는 1개 카피(복사본)에 대한 사용권을 갖게 되심을 의미합니다.
② 사진 촬영
1. 사진저작권 및 사용의 범위 - 본 홈페이지 제작에 따른 사진 촬영 분에 대한 사진저작권은 회사에 있으며 본 서비스에 관련된 홈페이지 제작 이외의 용도로 사용하실 수 없습니다. 타 용도로 사용 시에는 사진 저작권료를 지불하시고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③ 유지보수
1. 무상 유지보수의 범위 - 홈페이지 관리 프로그램 상에서 수정 또는 관리할 수 있는 모든 부분에 대하여 무상으로 유지보수 서비스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2. 유상 유지보수의 범위 - 무상 유지보수의 범위 외의 수정.
④ 웹호스팅
1. 본 홈페이지 제작에 따른 웹호스팅은 회사의 웹호스팅 사용이 필수입니다.
2. 타사 웹호스팅 이전 시 홈페이지제작물 및 데이터 이전은 불가합니다.
3. 웹호스팅 요금은 선불이며, 요금 미납 시 웹호스팅 서비스가 중단됩니다.
4. 여름철 성수기 등에 과도한 사용자 폭주로 인하여 추가로 트래픽 비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제3조 (이용 신청에 대한 승낙의 제한)
① 회사는 다음의 각호에 해당하는 이용 신청에 대하여는 승낙을 제한할 수 있으며, 이 사유가 해소될 때까지 승낙을 유보하거나 승낙한 이후에도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1. 기술상 문제가 있거나 서비스 관련 설비 용량이 부족한 경우
2.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3. 실명이 아니거나 다른 사람의 명의 사용 등 회원 등록 시 허위로 신청하는 경우
4. 회원 등록사항을 누락하거나 오기하여 신청하는 경우
5. 서비스 이용목적 또는 이용행위가 법령에 위반되거나 제3자의 권리를 침해할 우려가 있는 경우
6. 악성 프로그램 및 버그를 이용하거나 시스템 취약점을 악용하는 등 부정한 방법을 서비스에 사용한 경우
7. 사회의 안녕질서 또는 미풍양속을 저해하거나 저해할 목적으로 신청한 경우
8. 가입 신청자의 귀책 사유로 인하여 승인이 불가능하거나 기타 규정한 제반 사항을 위반하여 신청하는 경우
9. 기타 회사가 정한 이용 신청 요건이 만족하지 않았을 경우
② 이용 신청의 승낙을 하지 아니하거나 유보한 경우 회사는 원칙적으로 이를 가입 신청자에게 알리도록 합니다.
③ 회사는 회원에 대하여 회사 정책에 따라 등급별로 구분하여 이용 시간, 이용 횟수, 서비스 메뉴 등을 세분하여 이용에 차등을 둘 수 있습니다.
제4조 (서비스 이용 중단 및 해지)
① 회사는 다음 항목에 해당하는 경우 회원에게 서비스를 중지할 수 있습니다.
1. 서비스 계약 신청 시 허위로 작성하여 신청하였을 경우
2. 회사는 제8조 1항의 규정에 해당하는 회원에게 사전에 전화 또는 메일로 정지 사유를 통보하고 정지 조치를 합니다.
단, 정지 사유가 서버 과부하로 인하여 다른 회원에게 피해를 주는 경우는 먼저 서비스를 정지한 뒤에 통보합니다.
3. 불법적인 크랙 정보를 제공하는 경우
4.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화상·음성 기타 대한민국 법률과 공공지로서 및 미풍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서비스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5. 본인 홈페이지가 아닌 제3자에게 게시판, 방명록, 자료실 등의 서비스를 하는 경우
6. 잘못된 스크립트나, 웹 프로그램의 오작동으로 인해 서버에 너무 많은 과부하를 주어 다른 이용자에게 피해를 주는 경우
7. 순위 사이트, 채팅 등 서버에 너무 많은 과부하를 주는 프로그램을 사용하여 다른 이용자에게 피해를 주는 경우
8. 운영에 있어서 과도한 시스템 자원을 독점하는 현상이 발생하는 경우
9. 불법적인 성인 사이트, 성인 쇼핑몰을 운영하는 경우
②회원이 정당한 사유 없이 서비스 이용 요금을 연체하여 회사로부터 체납금액 및 가산금(이하 이를 통칭하여 “연체료”라 합니다)의 이행 최고를 받고도 3일 이내에 이를 납입하지 않는 경우 회사는 서비스 이용을 정지할 수 있습니다.
③회원은 제1항에 의한 서비스 이용 정지로 비롯된 서비스 중단 및 삭제로 인한 손실에 대한 책임을 지며, 회사에 이에 대한 책임을 물을 수 없습니다.
제5조 (서비스의 변경 및 중단)
① 회사는 수시로 서비스의 향상을 위하여 기존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 내용을 별도의 통지 없이 변경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다음 각호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한하거나 중단할 수 있습니다.
1.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 교체 및 고장, 통신의 두절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
2. 서비스를 위한 설비의 보수 등 공사로 인해 부득이한 경우
3. 서비스 업그레이드 및 포털 유지보수 등을 위해 필요한 경우
4. 정전, 제반 설비의 장애 등으로 정상적인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는 경우
5. 서비스 제공업자와의 계약 종료 등 회사의 제반 사정으로 서비스를 유지할 수 없는 경우
6. 기타 천재지변, 국가비상사태 등 불가항력적 사유가 있는 경우
③ 제2항에 의한 서비스 중단의 경우에는 회사가 제3조 제2항에서 정한 방법으로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단, 회사가 통제할 수 없는 사유로 인한 서비스의 중단(운영자의 고의, 과실이 없는 디스크 장애, 시스템 장애 등)으로 인하여 사전 통지가 불가능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④ 회사는 고의, 중과실이 없는 한 서비스의 변경, 중단으로 인하여 회원이 입은 손해에 대해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아니합니다.
제4장 약관 당사자의 의무
제1조 (회사의 의무)
①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원활히 이용할 수 있도록 데이터의 관리 및 처리에 필요한 시스템 운영 및 관리를 철저히 하여 안정적인 서비스를 지속해서 제공하여야 합니다.
② 회사의 장애로 인하여 서비스 중단 또는 품질 저하 발생 시 회사는 이를 신속히 수리, 복구하여야 합니다.
③ 정상적인 서비스 제공이 어려운 경우, 회사는 이를 즉시 회원에 통보하여 필요한 조치가 이루어지도록 하여야 합니다.
④ 회사는 안정된 서비스의 제공을 위하여 정기적 운영 점검을 실시할 수 있으며 이 경우 회원에 사전 공지 및 통보하여야 합니다.
⑤ 서비스 관련 인프라 및 서비스 구성의 변경 등이 발생하여 회원의 서비스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경우 회사는 사전에 회원에 공지 및 통보하여야 합니다.
⑥ 회사는 회원의 이용자 정보를 서비스의 원활한 제공을 위한 관리 외의 목적으로는 활용할 수 없습니다.
제2조 (회원의 의무)
① 회원은 본 약관 및 관계 법령에서 규정하는 사항을 준수해야 하며, 기타 회사의 업무수행에 현저한 지장을 초래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② 회원은 서비스 이용에 대한 대가로서 본 약관에서 정한 요금을 지정된 일자에 납입할 의무가 있습니다.
③ 서비스 이용요금의 미납으로 인해 발생하는 모든 문제에 대한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단, 회사의 과실이나, 회사가 인정한 사유에 의한 경우는 그러하지 않습니다.
④ 회원은 회원이 사용하는 계정 등을 통한 바이러스 프로그램 또는 외부의 불법적인 침입으로부터 회원의 정보 및 시스템을 보호하여야 합니다.
⑤ 회원은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충분한 보안상 주의 조처를 하고, 불법 사용이 의심되거나 발견되면 회사에 즉시 알려야 합니다.
⑥ 회원은 정전, 보안 문제, 기타 본 약관의 위반이 의심되는 사항에 대한 회사의 조사에 적극적으로 협조합니다.
⑦ 회원은 주소, 연락처, 사업자등록번호 등 계약 당사자에 관한 주요 사항이 변경된 경우에는 이를 회사에 즉시 알려야 하며 이를 소홀히 하여 발생한 불이익은 회원의 책임으로 합니다.
⑧ 본 서비스를 이용하여 회원이 다른 회원 또는 제3자에게 별도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경우, 그 별도의 서비스와 관련된 모든 정보 및 자료(예를 들면, 데이터파일, 문서 텍스트, 컴퓨터 소프트웨어, 음악, 오디오 파일 또는 기타 사운드, 사진, 비디오 또는 기타 이미지 등)와 관련된 분쟁에 대해서는 서비스를 제공하는 회원 또는 해당 정보가 유래하게 된 사람의 책임이며 특정 정보 및 자료로 인해 회사에 클레임이 제기되는 경우 회원은 회사를 면책하여야 합니다.
⑨ 회원은 서비스를 사용하여 얻은 정보를 가공, 판매하는 행위 등 게재된 자료를 상업적으로 사용할 수 없으며 이를 위반하여 발생하는 제반 문제에 대한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제5장 서비스 이용요금
제1조 (이용 요금)
① 이용 요금은 제작 서비스 이용 요금과 유지관리 서비스 이용 요금으로 구분되며, 구체적인 요금 관련 사항에 대해서는 사이트에 게시합니다.
② 모든 사용 요금은 원화로 청구됩니다.